www.keytaku.com

Keyboard Otaku

포토로그



이마트 분당점 키보드 코너 2015 키보드 이야기







2016년에 쓰는 '이마트 분당점 키보드 코너 2015' 글 입니다. ㅎㅎ
작년 9월쯤에 사진만 찍어놓고 포스팅 하는 것을 잊어버렸다가 최근에 다시 생각나서 쓰게 되었네요.
2016년 1월의 모습도 함께 담아봤습니다.

2015년 9월

제가 타이탄을 처음으로 접해본 곳이 바로 이마트 였습니다. 


외관만 보고 그냥 게이밍 키보드이겠거니 했는데 타건을 해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키트로닉 LT 디자이너넷피니티 7953 이후로 정말 오랜만에 멤브레인의 키감에 놀랐네요. 이 영향으로 나중에 한성 MBF70 울트론 도 구입하게 되었고 (비슷하게 생겨서 키감도 비슷한 줄 알았건만 -_-) 필드테스터로 당첨되어 현재 집에서 메인으로 쓰고 있는 ZUMAX VETERAN K7이 타이탄과 거의 같은 키감 입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놓긴 했었는데 지금와서 보니 다 흔들려서 못 쓸 정도네요.. 그 나마 좀 나아 보이는 것 위주로 올려보겠습니다.
이 키보드는 MK240 이라는 로지텍의 무선 키보드 입니다.


로지텍의 MK345로 무선 키보드 + 무선 마우스 세트 입니다.
특이점으로는 한/영 키 옆에 엄청 긴 Fn 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지텍 K120 입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괜찮은 키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만원 아래의 가격에서 괜찮은 느낌을 받았던 키보드를 소개하는 포스팅도 한번 해야겠네요.

여기까지는 2015년에 찍어놓았던 사진들이고, 아래는 최근의 키보드 코너 모습입니다.



2016년 1월


이번에는 이마트 브랜드로 출시된 키보드 3 종을 살펴보겠습니다.

러빙홈 칼라LED 유선키보드 입니다.

LED 키보드, 7가지 칼라 및 3단계 밝기 조절 가능, 손목받침대 일체형 으로 소개 되어 있습니다.
키캡을 보면 어디서 많이 본 듯한 느낌이 나시죠??

키감은 한성 MBF70 이나 ABKO K200 IRON 과 거의 동일한 것 처럼 느껴 집니다. 타이탄과는 다른 키감..

특이점으로는 손목받침대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러빙홈 플런저 키보드 LK-800P 입니다.

문자열 부분의 파스텔톤 키캡이 특징입니다. 방향키와 넘패드 쪽에도 하늘색의 키캡이 적용되어 있네요.



러빙홈 클래식 유선 키보드 입니다. 하우징 자체는 마제스터치를 보는 듯한 느낌 이었습니다.
특이하게 우 쉬프트 옆에 \ 키가 붙어 있습니다. 솔직히 불편할 것 같은 배열 입니다.

그리고 키감도 푸석푸석한 것이 싸구려 3천원짜리 키보드의 느낌이 납니다.
이 녀석은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키보드 입니다.




덧글

  • 키덕 2018/12/23 18:40 # 삭제 답글

    키보드라는게 참 재미있습니다.
    이마트에서 '러빙홈 칼라LED 유선키보드' 제품 한 번 쳐보고 너무 신기하고 쫀득한 타건감에 신세계를 느껴서 체리 멤브레인 키보드를 단종된 놈으로 중고로 구매했는데 저 느낌이 안나더군요... 이마트에 다시 가서 타건해봤는데 전시품이라 자연 윤활이 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키감이 너무 좋아서 어떻게든 구하고 싶더군요... 평소에 리얼포스, 레오폴드 무접점이나 모든 기계식 축들을 경험해봤는데 멤브레인에 이렇게 빠질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저 저급한 디자인에 저렴한 모델놈한테 빠지다니요... 전시품이라도 들고 오고 싶은 마음에 계속해서 중고들을 찾아봤으나 결국 저 제품은 찾을 수가 없겠더군요...

    혹시 비슷한 키감이라고 적어놓으신 한성 MBF70 이나 ABKO K200 IRON에 대해서 정보를 좀 얻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최근에 나오는 멤브레인 중에 저 러빙홈 제품과 비슷한 키감을 가진 제품을 경험하신적이 있으신가요?
    워낙에 옛날에 타건해보셨을텐데 느낌을 아시는게 굉장히 어렵겠군요... ㅠㅠ
  • taijimania 2019/01/02 02:14 #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래 되었지만 MBF70과 K200 제품은 제가 작성한 구입기와 리뷰가 있습니다.

    MBF70 : http://www.keytaku.com/1143070
    K200 : http://www.keytaku.com/1148560

    말씀하신 것 처럼 키보드라는게 참 재미있습니다. 저도 리얼포스, 해피해킹, 알루미늄 커스텀, 기계식 등 여러 키보드를 섭렵해보았지만 키감이라는 것이 꼭 비싸다고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 다양한 키감을 경험해보는 재미도 있구요.

    수 백가지 키보드를 접해보았지만 사실 제가 집에서 쓰는 키보드는 Type styleVuty 라는 멤브레인 키보드 입니다..
    필드 테스트 리뷰로 우연히 접하게 된 멤브레인 제품인데 가벼우면서도 쫀득한 느낌이 있어서 쭉 쓰게 되었네요. 키캡의 형상을 보았을 때 말씀하신 러빙홈 칼라LED 키보드가 이 제품과 비슷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검색해보니 이 제품도 단종 된 것 같습니다 ㅠ.ㅠ

    Type styleVuty : http://www.keytaku.com/1165688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