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keytaku.com

Keyboard Otaku

포토로그



일렉트로맨 ETM-GK100 키보드 & ETM-GM100 마우스 키보드 이야기

이마트를 가면 항상 키보드 & 마우스 코너를 습관처럼 기웃거리는데, 새롭게 발견한 일렉트로맨 키보드와 마우스를 소개 해보고자 합니다.


일렉트로맨 ETM-GM100 게이밍 마우스



만화책의 한장면을 보는 듯한 패키지의 전면 디자인 입니다.

'친구여, 클릭해 볼텐가?'



노란색과 파란색의 조합이 참 이쁜 것 같습니다.



측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기재 되어 있습니다. 7 가지 색상의 LED를 탑재 하였네요.



수입원은 스카이디지탈, 판매원은 이마트로 되어 있습니다. 
스카이디지탈에서 수입했으면 제품은 어느정도 믿을만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격은 24,900원 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온라인으로는 판매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에서만 판매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렉트로맨 ETM-GK100 USB 플런저 키보드



일렉트로맨 키보드 입니다. 장난감 스러운(?) 색상으로 키보드 코너에서도 단연 가장 눈에 띄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특이한 색상 배합을 매우 좋아 합니다. ㅎㅎ



일렉트로맨 마우스와 마찬가지로 하우징은 노란색, 키캡부분은 파란색을 사용하여 노란색 & 파란색의 컨셉을 따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멤브레인 키보드로 생각하였으나 타건을 해보니 플런저 방식의 키보드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멤브레인에 비해서는 누르는 맛이 있습니다.

펑션 쪽 키캡 색상은 검은색을 사용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역 ㄴ자 엔터키와 한영, 한자 키가 따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넘버 패드위에도 기능키 4개가 (음량 감소, 음량 증가, 음소거, 키 잠금) 위치 하고 있습니다.

엔터 키의 각인은 번개 모양으로 프린트를 하여 느낌이 새롭네요. 방향키위에는 'ELECTRO MAN' 이라는 문구가 프린트 되어 있습니다.


후면의 모습 이며 패브릭 케이블이 적용 되었습니다. 높이 조절 다리의 크기는 작은편이고 단단한 느낌보다는 좀 내구성이 약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라벨을 보니 수입원이 스카이디지탈로 되어 있습니다.

잠깐 타건을 해본 느낌은 스카이디지탈의 다이아몬드 링 구조의 플런저 키보드인 NKEY-P2와 NKEY-P5를 현재 보유 중인데, P2와 P5는 일반 멤브레인에 가까운 정숙한 느낌이었다면 이 일렉트로맨 플런저 키보드는 확실한 구분감이 있는 느낌 입니다.

최대 26키의 동시 입력을 지원한다고 하니 게이밍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덧글

  • ㅇㅇ 2017/04/26 16:32 # 삭제 답글

    ㅎㅎ 매장 브랜드 제품 인가 보네요.
    한번 가서 만져 봐야 겠네요 ㅋ
  • taijimania 2017/04/30 14:14 #

    생긴 것(?)과는 다르게 키감이 꽤 괜찮았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